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블로그 키워드 선정을 위한 구글 애즈 가입 방법과 키워드 확인 방법

by 벨로두부 2022. 11. 26.
반응형

블로그 키워드 선정을 위한 구글 애즈 가입 방법과 키워드 확인 방법

구글 애즈 가입 방법 썸네일

 블로그를 하다 보면 키워드 선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키워드 선정에 따라 유입량과 광고 단가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는 만큼 구글에서의 키워드 유입량과 광고 단가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는 바로 구글 애즈(google Ads)입니다. 구글 애즈는 광고주들을 위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가입 시 사업 관련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우리는 광고를 달고자 하는 광고주의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이 과정들을 넘기고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구글 애즈 가입하는 방법

1. 구글 Ads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 합니다.

 

2. 로그인하면 아래 화면처럼 업체 이름을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저는 그냥 제 도메인명을 적었습니다. 

구글 Ads 가입하기(업체이름 작성)

3. '다음'을 누르면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를 어디로 유도할지를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저는 제 블로그 url을 입력했습니다.

구글 Ads 가입하기 (광고 유입주소 입력)

4. 또 '다음'을 누르면 주요 광고 목표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하단의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선택합니다.

구글 애즈 가입하기 (전문가 모드로 전환)

5. 그다음으로 캠페인 만들기 창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도 하단의 '캠페인 생성 건너뛰기'를 선택해줍니다.

구글 애즈 가입하기 (캠피인 생성 건너뛰기)

6. 마지막으로 비즈니스 정보를 확인하라는 화면이 뜨는데, 원하시는 옵션 선택 후 '제출'하시면 모든 가입 절차가 완료됩니다.

구글 애즈 가입하기 (비즈니스 정보)

 

키워드 플래너에서 키워드 확인하기

1. 가입을 마치면 아래와 같은 구글 애즈 관리자 화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상단의 '도구 및 설정' 아이콘을 선택 후 '계획' 분류의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합니다.

키워드 플래너 들어가기

2. '키워드 플래너' 선택 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새 키워드 찾기', 검색량과 상위 노출 예상 단가 등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플래너 화면

 

여기까지 구글 애즈에 간단하게 가입하는 방법과 키워드 플래너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