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신트라 여행 Tip 공유 (호시우 역에서 신트라 이동, 페냐성 입장권 빠른 발권하는 Tip)

by 벨로두부 2022. 11. 10.
반응형

리스본에서 신트라 여행 Tip 공유 (호시우 역에서 신트라 이동, 페냐 성 입장권 빠른 발권하는 Tip) 

 

올해 6월, 저는 포르투갈에 다녀왔습니다. 리스본에서 신트라 이동 후 신트라 지역을 여행했는데 꼭 알려드리고 싶은 팁들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리스본 호시우역에서 신트라 이동하기

신트라 여행 티켓
신트라여행 티켓

 신트라 여행을 하기 위해 가장 좋은 티켓이 무엇일지 많이 찾아보고 갔었는데, 어떤 분은 1 day 티켓을 추천하고 어떤 분은 일단 가서 따로 발권하는 게 낫다고 해서 고민을 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1 day 티켓을 추천합니다. 다만, 1day티켓이라는 용어는 한국인들끼리만 사용하는 용어이기 때문에, 티켓 발권소 직원에게는 신트라 트레인과 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달라고 해야합니다. 1 day 티켓이라고만 말하면 잘 못 알아듣거나 신트라행 트레인 티켓만 줄 수도 있습니다. (22년 6월 기준 카드 보증금 포함 16.5유로짜리 티켓이었습니다.)

 

 그리고 신트라행 트레인을 탈 때는 기관사와 가까운 칸에 타는 것이 좋습니다. 신트라역에서 출구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데 기관사와 가까운 칸에서 내렸을 때 출구와 제일 가깝기 때문입니다. 나가서 사람들을 따라 조금만 걸어가면 434 버스를 타는 정류장이 보입니다. 434 버스를 타서 저 1 day 티켓을 센싱 하면 됩니다.

 

페냐 성과 무어 성의 입장권을 빨리 발권할 수 있는 Tip

 

저는 원래 434버스를 타고 페냐 성에 내리려고 했습니다. 찾아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페냐 성에 내려서 티켓을 발권했고 페냐 성 티켓 발권소에서만 페냐 성과 무어 성을 모두 들어갈 수 있는 티켓을 판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수로 무어 성 앞에 내려버렸고, 버스정류장 앞에는 티켓 발권 기계가 1대만 있어서 사람들이 줄을 많이 서있었습니다. 절망스럽게 줄을 서있었는데 오토바이를 타고 온 어떤 남자분이 "더 안 쪽으로 들어가면 티켓 발권소가 있으니 들어가보라."고 했습니다.

무어성 티켓 발권소 가는 곳
무어성 티켓 발권소 가는 곳

 안 쪽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위 사진에 표시해두었습니다. 다들 어리둥절 우왕좌왕하다가 한 명 두 명씩 들어가길래 저도 따라 들어가 보았습니다. 아무리 걸어도 티켓 발권소가 나오지 않아서 초조해지던 찰나에 약 10분 정도 걸어 들어가니 티켓 발권소가 나왔습니다. 심지어 발권소 직원도 있었습니다.

무어성 발권소 입구
무어성 발권소 입구

 처음 온 관광객들은 이렇게 들어올 생각을 하지 못하다보니 잘 모를 수밖에 없었고 그래서 사람도 훨씬 적고 빠르게 발권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페냐성과 무어 성을 둘 다 입장할 수 있는 입장권도 살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우연히 무어성을 먼저 구경하고 페냐 성에 가보니 티켓 발권을 기다리는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무어 성에서 티켓을 샀기 때문에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무어 성을 먼저 관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냐 성 티켓 구입 시 주의할 점

페냐성 내부 모습
페냐성 내부 모습

 무어성에서 페냐 성 티켓도 같이 구입할 때 티켓 발권소 직원이 inside도 볼 것인지 물어봤습니다. 전 '당연히 inside도 봐야지.'라는 생각으로 inside도 포함이라고 했는데 몇 시에 입장할 건지 물었습니다. 어리둥절하다가 14시에 입장하겠다고 했었는데 알고 보니 inside 티켓은 페냐 성의 내부, 즉 방과 부엌 등을 구경할 수 있는 티켓이었습니다. 저는 페냐 성에서 모든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스폿에 가려면 inside를 가야 한다고 착각했던 것입니다. inside 티켓을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포토 스팟에는 들어갈 수 있습니다. 페냐성의 내부에 들어가는 줄은 매우 길어서 4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은데 페냐 성 내부에서도 줄을 지어 감상하기 때문에 내부를 전부 보려면 2시간은 걸릴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40분을 기다려 페냐 성에 들어갔지만 내부에서의 줄을 보고 과감하게 나와버렸습니다. 이 부분 감안하셔서 inside도 관람을 할지 말지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페냐성 모습
페냐성 모습

 직항이 생긴다면 포르투갈은 꼭 한 번 더 가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포르투갈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 중에 궁금한 부분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